온세대 주일 단혜향 교장 특강


지난 5월19일 주일 오후에 독수리기독학교(독수리교육공동체) 단혜향 교장 선생님을 모시고 '거룩한 문화를 전승하는 가정'이란 주제로 특강과 교육 간담회 시간을 가졌습니다. 


단혜향 선생님은 독수리 학교의 주요 교육 모토인 '과정주의'에 대해 이야기 해 주시면서 ' 괜찮아, 지금부터 하면 돼!' ' 괜찮아, 다시 하면 돼!' ' 괜찮아, 할 수 있는 만큼만 하면 돼!'라는 명언들을 남겨주시기도 했는데요. 우리 자녀들과 학부모들이 경쟁과 결과라는 무거운 짐을 내려놓고, 예배로서의 배움, 예배로서의 공부를 배울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습니다. 


또한 비교에 지친 우리들에게 ' 내게 줄로 재어주신 구역의 아름다움'에 대해서도 말씀해 주셨는데요, 하나님이 내게 허락해 주신 그 자녀, 그 부모, 그 남편, 그 아내, 그 환경이 아무리 내 마음에 들지 않아도, 하나님께서는 선하신 뜻 가운데 그 속에서 나의 기업을 아름답게 일구어 가신다는 말씀이 큰 울림과 자유를 주었습니다.


 간담회 시간에는 학부모들의 가려운 부분을 콕콕 집어서 설명해 주시는 솔직담백한 즉문 즉답을 통해, 하나님의 백성들이 어떻게 믿음으로 세상과 싸우고, 믿음으로 세상을 이길 수 있는지를 생생하고 살아있는 경험담으로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2시간 반이 넘는 긴 시간동안 열강해 주신 단혜향 선생님께 감사드리고, 앞으로 계속 일원동교회에서 학부모들과 자녀들과의 만남과 코칭이 지속되길 기대합니다.   

 












인사이트 INSIGHT

더보기

말씀묵상 HERE N NOW

더보기

말씀스케치 NOW N THEN

더보기